육아

야채뱉어내는 아기를 위한 새우야채전

또니마미 2024. 9. 30. 15:48

네…저희 아이는 야채를 그리좋아하지 않아요
많은 아이들이 그렇다고요??
저희집은 고삼누나야도 야채를 뱉어내요 ㅜㅜ

한살과 19살을 위한 새우살야채전 입니다

재료
*야채( 양파,애호박,당근 )는 있는것만 쓰셔도 되고
더 추가 하셔도 괜찮아요 ^^ (버섯이 들어가도 맛있을것 같아요)
*달걀1개
*새우 3-5마리 (크기에 따라 달라요. 전 중간크기의 생 라 3마리 넣었어요 )
*밀가루 두스푼 (아기가 먹을거라 유기농 밀가루 입니다. 밀가루 알러지시면 쌀가루를 넣으셔도 되요)
야채다듬기
애호박과 당근 양파는 모두
잘게 썰어주세요
물렁한 애호박은 빨리 익어서 잘게채썰었고요
당근은 채썰고 몇번 더 잘라주었어요
두녀석다 당근 양파를 싫어해서 더 잘게 ㅎㅎ

새우다듬기
냉동 새우를 사용했어요
새우는 뜨거운물에 담가해동하고
찬물에 여러번 헹궈주었어요

그리고 반갈라 검은부분 빼내고 잘게 잘라주었어요

재료다 넣고 밀가루로 농도 맞춰주세요
너무 묽지않게

팬에 기름을 두루고 (아보카도유를 썼어요)

넉넉하게 두른 기름에 한수저씩 놓아 부쳐주세요

앞뒤로 노릇하게 잘 구워졌어요 ^^

아기용 ㅎㅎ

역시나 좋아하는 부침개 ㅋㅋ
달걀을 좋아해서 달걀에 들어간건 야채도 먹긴해요
그래도 확실히 당근은 안좋아하네요
(손으로 분해해서 빼냄 ㅜㅜ )

오늘도 아기밥상 고민이 많은 늦둥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