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아기와 함께 다녀온 “용인 삼성화재 모빌리티 뮤지엄”

또니마미 2024. 9. 24. 00:50

안녕하세요
지난달에 다녀온 용인에 삼성화제 모빌리티 뮤지엄입니다
아직은 연일 폭염이라 실외시설은 다니기 힘들어서 실내로만 알아보는 중
빠방이 좋아하는 아이들과 남편이 들이 만족하고 왔다는 후기를 보고
저희도 다녀왔습니다.

“삼성화재 모빌리티 뮤지엄”



위치


[카카오맵] 삼성화재 모빌리티뮤지엄
경기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376번길 171 (포곡읍 유운리) https://kko.to/PRBax-tuX5

삼성화재 모빌리티뮤지엄

경기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376번길 171

map.kakao.com

평일 오전이라 그런지
소풍온 어린이집 친구들이 많았는데
선생님 따라 짝꿍 손잡고 나란히 줄서서 다니는 모습이 너무 귀여웠어요

https://stm.or.kr/kor/main.html

삼성화재 모빌리티뮤지엄

Mobility Museum

stm.or.kr

홈페이지에요. 한번 보고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저는 요즘은 아기랑 다녀야 하니 수유실이 있는지 혹시 휴무날은 아닌지
유모차는 가능한지. 아기 휴게실이 있는지
지금 하고있는 행사가 있는지
혹시 주의할점은 있는지 불편한점은 있는지 미리 알아보느라
여행을 하기전에 홈페이지를 꼭 확인하고 출발한답니다.

입장은 드라이브스루 입장이에요!!
입구에 차가 서면
직원분이 인원확인하고
카드받아 결제해준답니다.

유모차 가능(엘리베이터 2대)
유모차 무료대여가능(입구오른쪽 안내데스크)


주차는 무료

실외에
먹을거리 파는 작은 푸드카가 있음
(피크닉존)


뮤지엄은 체험이 많았는데
실내체험과 야외체험으로 나뉘고

실내체험에는

(홈페이지에서 퍼온 사진이에요 )


야외체험에는

(홈페이지에서 퍼온사진이에요. 자세한 보기와 설명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입장


처음 입구에 들어서면 보이는 것이
“레디! 플레이드론” 체험장이였어요

직원분이 들어가 있네요
아기는 못해서 저흰 안해봤어요
나올때 보니 초등학교 3~4학년 쯤 되어보이는 아이와 아빠가 체험해보고 있었어요
아기 말고 어린이는 좋아할만한 드론조종인것 같아요


체험권 예매하기

모든 유료체험은 입구쪽 키오스크에서 미리 예약을 하고 티켓을 받아서 내야 하더라고요

저희는 야외체험 중 올드카를 타고 공원한바퀴를 도는
“헤리티지 드라이브” 를 결제하고 시간을 확인하고 티켓을 받았어요

체험금액은 1000~2000원으로 저렴하니 부담없이 체험해보시길 추천드려요

멋진 올드카로 잘 꾸며진 공원을 한바퀴 돌았어요
아직은 날이 너무 뜨거워서 뚜껑이 없는 차를 타고 잠깐인데도 정수리가 뜨끈했어요 ㅋㅋ

그래도 남편이 아주 만족했던 체험이였어요

차는 한달에 한번 교체된다고 하네요
나중에 보니 뮤지엄 2층에 올드카가 엄청 많은데
이중에 한대가 아닐까….. 하는 추측을 해봤어요 ^^
진짜 멋진차들 많던데
한달뒤에 어떤차일지 또 궁금해지네요

실내로 가기전에 정원을 구경했어요
관리도 굉장히 잘 되어있고 예쁜 정원이네요
날이 시원해지면 킥보드 가지고 타고 놀아도 좋을것 같아요
한켠에는 잔디도 있고 나무그늘과 피크닉테이블도 있어서 점심도 싸와 먹을수 있겠더라고요

시원해지면 돗자리 챙겨서 놀러와야겠어요

“RC 레이스웨이” 체험하는곳이에요
재미있어 보이던데 체험가능나이가 초등학생이상이라서
또니는 커서 해보려고요

한 친구가 체험하고 있네요
재밌을것 같아요

주차를 하고 나면 제일 먼저 눈에 띄던 폴리친구들이에요
아기들이 사진찍기 좋아요

인증삿이벤트도 하는거. 보니 설치된지 얼마되지 않았나봐요

햇살이 너무 뜨거워서
얼른 실내로 들어갔어요

실내에는 어른도아이도 좋아할만한것들이 많아요


입구에 이런 샾이 있다니 ㅜㅜ

눈이 휘둥그헤 지며 신나서 구경하는 또니와 아빠에요 ㅎㅎ

아니나 다를싸 자꾸 들고 와요 ㅜㅜ
저는 혹시나 던질까 조마조마 ㅋㅋㅋ

이런 귀여운 올드카 피규어도 있네요


나중에 안에 들어가서
미니카 경주하는 트랙이 있는데
여기에서 구매해서
안에서 조립해서 경기체험을 하는 거였어요
혹시나 미니카 경주를 해보고 싶다면 이곳에서 조립전 미니카를 구매하셔서 안에 체험존에서 조립해서
트랙에서 달려보세요 ㅎ

카페도 있어요
책도 자유롭게 읽을수 있어서 아이들이 안에서 놀때( 혼자체험이 가능한 초등고학년정도)
엄마빠나 보호자는 카페에서 쉬시면서 아이를 기다리면 좋을 것 같아요

시원하고 뷰도 좋은 카페네요
저는 돌쟁이 엄마라 아직 멀었어요


1층 관람하기

1층은 체험거리가 많았어요

저희 또니도 또니아빠도 모두 체험할수있는 체험거리가 많아서 빠방이 좋아하는 부자는 즐거운 시간이였어요

요 수퍼윙스 게임카를 너무 좋아해서 세개 모두 탔어요
체험 금액은 500 원에 2분 정도의 드라이빙 게임을 하며 차가 움직이는 건데
또니는 아직어려서 화면보다는 움직임과 핸들을 맘대로 돌리는게 신나요

평일이라 체험하는 친구들이 없어서 그나마 다행이지 안내리려고 해서 애먹었어요
결제는 카드를 대면 되요 ㅋㅋ

움직임이 약하진 안아서 벨트 꼭 메고 처음에는 잡아주세요 처음 움직일때는 무서워하더라고요
(끝나면 안움직인다고 난리 ㅜㅜ)


잘 안보이지만 저어기 뒤에 또니아빠도 레이싱휠로 경주체험을 하고 있어요
모션게임의자로 되어있어서 레이싱 좋아하시는 분들은 해보시면 좋겠어요

입구에 있던 사고체험이에요
빗길, 음주, 안개, 2차사고 의 경우를 직접 운전하며 체험해보는 운전 시뮬레이선 이에요
음주는 화면이 어질어질 해지네요 ㅋ

옆에 가글액으로 입을 헹구고 음주측정기에 불면 측정을 하고 알코올 농도를 알려주고 어느정도 이상의 수치가 되면
주행이 금지되는 기술이라고 하네요

여기는 화장실 옆쪽
‘블록나라’에요
여기서 노는동안 저도 얼른 화장실도 다녀오고 조금 쉬었어요

드론체험장이에요
저는 드론운전이 어려웠어요
해본적이 없어 그런가
고학년 아이들은 재밌어 할것 같아요

자전거를 열심히 돌릴수록 내 자동차가 빨리 달리던 스롯카 움직여보기
집에서도 안타는 사이클을 여기서 열심히 굴렸네요
아기도 앞에 안고 말이에요 ㅋㅋㅋㅋ

미니카 경주장

입구에 있는 미니카 샾에서 미니카를 구매해 여기에서 조립하고 경주대에서 경주해보는 거래요
남자아이들은 여기서만 놀아도 한참 놀겠네요
저도 해보고 싶더라고요

레일로드
기차의 변천을 볼수 있어요
기차가 움직여서 아이들이 좋아했어요
(어린이집에서 온 아이들이 기차앞에서 와~ 와~ )

최초의 경주용 자동차라고 하네요
타고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시상대가 있어요 ㅋㅋ
이왕이면 1등 트로피 들고 찍기

2층관람하기

2층은 올드카 들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잘 모르는 제가 봐도 너무 예쁘고 멋지더라고요
시대별로 전시되어있고 몇몇 차들은 타고 사진도 찍을 수 있게 해 두어서
아이도 핸들도 잡아보고 재미있어 했어요(안내리려고 해서 ㅜㅜ)

빠방이 좋아하는 남자어른들이 좋아할만한 공간이에요 ㅋ


관람후기


아이도 어른도 즐거운 뮤지엄이네요

아이가 크는동안 여러번 오게 될 것 같네요

남편은 올드카 시승이 좋았다면서
한달에 한번씩 차가 바뀔때마다 온다고하네요

이제 좀 시원해져서 돗자리도 챙기고 도시락도 싸와서 야외에서도 놓면 좋겠네요



#아기랑갈만한곳 #아기 #용인가볼만한곳 #에버랜드 #삼성화재모빌리티뮤지엄 #돌쟁이아기 #육아 #여행 #내돈내산 #아기와여행